티스토리 뷰

반응형

Stronghold : Warlords를 사용하면 무시 무시한 몽골 호드의 전쟁을 묘사하는 동아시아 대륙의 격동의 역사를 직접 목격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매우 열광적이며 다양한 임무와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리뷰는 PC 버전을 기준으로합니다 .

 

방대한 자원과 병력 관리를 강조하는 Firefly Studios의 오랜 실시간 전략 시리즈의 8 번째 항목 인 Stronghold : Warlords 는 동아시아의 광대 한 풍경을 배경으로 한 최초의 게임입니다. 에서 군벌 들이 공격 일본 성 및 31 캠페인 미션, 멀티 플레이어, 논쟁, 무료 빌드 모드에서 중국 도시 강화로, 플레이어는 무서워 몽골 유목민의 무리의 명령, 치열한 제국 전사, 엄격한 사무라이 clansmen을.

그리고 Stronghold 시리즈 에서 처음으로 Warlords를 사용하면 전투 현장에서 정복 한 AI 군주 (이름 : Warlords )를 모집, 업그레이드 및 제어 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의 노예 아래에있는 각 장군은 고유 한 특전, 특성 및 업그레이드 가능한 기능을 추가하여 전략적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예를 들어, 산업을 확장하고, 국경을 강화하고, 무기를 위조하거나, 세력을 결합하여 파괴적인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캠페인 미션, 스커 미시 매치 및 멀티 플레이어 전투는 지휘 할 새로운 워로드 세트와 Stronghold 프랜차이즈 에서이 최신 노력을 수행하는 완전히 신선하고 혁신적인 방법을 의미합니다 .

에픽 타이틀 화면은 에픽입니다

이 리뷰에 대한 저의 건방진 소개 및 / 또는 부제는 정직하게 제가 항상 RTS 게임을 언급하는 방식입니다. 왜냐하면 제 생각에는 그것이 바로 그 자체이기 때문 입니다. 다양한 멋진 무기와 무기로 무차별 적으로 죽일 수 있는 심들 입니다. 욕조, 토스터 또는 오작동하는 냉장고. 그리고 예, 저는 Sims : Medieval 을 플레이했습니다 . 이 경험은 저에게 많은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유럽의 설정을 아시아의 설정으로 바꾸는 것뿐입니다.

즉, RTS 게임은 일반적으로 내 가방이 아닙니다. 어떤 주파수로든 플레이했던 마지막 기억은 StarCraft II : Wings of Liberty 의 원래 PC 버전이었고 그 이후 에는 Sega Genesis의 Herzog Zwei 였습니다 .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내가 Herzog Zwei를 연기 한 유일한 이유 는 수직으로 도전받은 친구 (나폴레옹 콤플렉스 같은 것)가 그것에 아주 능숙하고 내 엉덩이를 땅바닥으로 밟는 것을 즐 겼기 때문입니다. 키가 작기 때문에 뭔가를 줘야 했죠? 그리고 그것은 그를 행복하게하는 것 같았습니다. 나는 좋은 친구입니다. 내가 뭐라고 말할 수 있니.

 

그래서 저는 약 10 년이 지난 후 다시 한 번 Firefly Studios, Stronghold : Warlords 와 함께 RTS 웰 스프링에 발을 담그고 있습니다 . 전반적인 경험이 상당히 숭고하다고보고하게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원 관리의 세세한 부분을 진정으로 즐기게되었고 ... 저 농민들로부터 베 지주에게 세금을 부과하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내가 전생에 봉건 영주 였을까? 흠, 궁금해 지네요 ...

역사의 교훈

헝 킹을 죽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자체는 균형 잡힌 다양한 미션과 함께 매우 훌륭하게 구성됩니다 (튜토리얼 및 신규 이민자에게 신의 선물 인 "쉬운"난이도 설정 포함). 여기의 역사적 타임 라인은 3 세기 베트남과 중국 (Thuc Phan과 Qin Shi Huang의 정글 왕국이 전쟁을 벌이는 중국 국가들을 통합하려는 시도)부터 일본 막부의 부상 (“전쟁중인 일본”시나리오)에 이르기까지 도요토미 히데요시), 그리고 몽골 제국의 도래 (물론 징기스칸과 훈).

이 캠페인에는 순수한 공격 / 전쟁 임무로 상쇄 된 경제 / 외교 임무 (가장 주목할만한 가상의 서기 "평화의 길")가있는 간단한 임무 구조가 포함됩니다 . 또한 캠페인에서 몇 가지 "둘 중 하나"결정을 내릴 수 있으므로 Stronghold : Warlords 를 거의 무한히 다시 플레이 할 수있는 경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수많은 업적, 커뮤니티 제작지도, "Sims-ish"무료- 빌드 모드, 그리고 로컬 및 온라인 멀티 플레이어 / 스키 르미시 (베타 기간 동안 다른 플레이어와 매치하거나 도전 할 수는 없지만 게임의이 단계에서 커뮤니티 제작 콘텐츠도 마찬가지 임).

반짝이는 모든 것…

그래픽에 관해서는 중급 장비가이 게임을 높은 설정 (1920x1080 / 16 : 9 전체 화면 해상도, V-Sync On)에서 실행하는 데 거의 문제가 없었습니다. 여기저기서 몇 번의 딸꾹질과 말더듬이 있었지만 화를 내지 않았습니다. 이 우주에있는 모든 것의 아트 디자인은 화려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매우 섬세하며, 매우 멋집니다. 특히 각 캠페인을 소개하는 회화적이고 두루마리 같은 컷 신이 있습니다.

내가 충분한 친구가 있다고 생각하세요? 더 많은 친구들을 만들어야 할 것 같아요 ...

매력적인 비주얼과 서사적이고 적절하게 동양적인 음악을 낸 악보 (Robert L. Euvino가 작곡)를 넘어, 내 마음 속에 진정으로 튀어 나온 것은 Stronghold : Warlords 에서 게임 플레이 자체가 얼마나 꽉 차 있는지 입니다. 예를 들어, (일본 캠페인에서) 중간 정도의 임무 중 하나 인 히데요시가 산 꼭대기에 위치한 라이벌 사이토 가문의 이나바 야마 성을 공격하면서 게임 임무를 수행합니다. 충분히 간단하게 들리 죠? 나는 15 ~ 20 분 정도의 시간 동안 즐겁게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미션이 끝날 때 통계 / 점수 화면이로드되었을 때, 나는 그 미션을 90 분 넘게 플레이하고 있다는 사실에 다소 놀랍습니다. 그것은 비디오 게임에서 꽤 오랫동안 저에게 일어나지 않았으며, 어떤 형태의 엔터테인먼트에도 그 수준의 몰입에 박수를 보냅니다.그러나 거기에 너무 오래 조금에 드래그 듯 몇 가지 다른 임무했다 , 나는 나 자신이에서 유명한 라인 반복 발견했을 때의 그 공주 신부를 Vizzini이 구라 때, "당신은 바보! 당신은 고전적인 실수 중 하나에 희생되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아시아에서 육지 전쟁에 가담하지 마십시오!”

… 금이 아닙니다

지금 저와 함께 노래하세요.“나는 ... 혼자서!”

이 게임에 대해 전반적으로 몇 가지 사소한 불만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특히 처음에 나를 엉덩이에 몇 번 물린 자동 저장 기능이 없다는 것입니다. 내가 뭐라고 말할 수 있니? 저는 수년에 걸쳐이 기능에 익숙해졌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것에 대해 혼자가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둘째, 기본 마우스 컨트롤이 내 취향에 약간 까다 롭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것들은 약간 조정할 수 있지만 그다지 많지는 않았고, 불행히도 이로 인해 나무에서 내 군대를 잃거나 빠르고 결정적인 행동이 필요할 때 당신이 무엇을 얻었는지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는 여기서 연기하는 목소리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 악센트가 내 귀에 과장되거나 과장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나는 Firefly가 많은 아시아 배우를 고용 하여이 경험에 묘사 된 아시아 캐릭터를 묘사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Stronghold : Warlords 는 하드 코어 RTS 게이머와 저와 같은 신규 사용자도 감사 할 수밖에없는 잘 만들어진 비디오 게임입니다. 그리고 일단 온라인 기능이 최신 상태가되면 RTS 전문가와 Stronghold 시리즈 의 오랜 플레이어들이 저와 같은 아마추어들의 즐거운 파괴 (그리고 분노로 가득 찬 눈물)를 즐길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