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

Citizen Sleeper 리뷰

goodword 2022. 6. 6. 03:19
반응형

거대 기업을 위해 설계된 로봇에 이식된 인체의 디지털화된 의식으로 살아남는 디스토피아적 트랜스휴머니스트 피치는 사이버펑크 장르의 게임에서 신선합니다. 매끄럽고 깨끗하며 독특한 아트 스타일과 스코어, 공상과학 비트에 대한 Tycho-esque 테이크는 게임 플레이가 클릭될 것이라고 가정할 때 내가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첫 시간을 정의하는 새로운 역학과 시스템의 공세와 함께 초반 순간이 압도적이기 때문에 그렇게 될지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 나는 게임 플레이를 포함하여 Citizen Sleeper의 모든 측면이 소개 후에 나를 사로잡았기 때문에 그것을 고수한 것에 대해 보상을 받았습니다. 7시간 후, 나는 2022년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경험 중 하나에 대한 크레딧을 받았습니다.

 

당신은 다른 누군가의 의식으로 구동되는 로봇인 잠자는 사람으로 깨어납니다. 이 경우, 그것은 거대 기업 Essen-Arp 돈을 빚지고 있는 누군가의 것이며, 그 빚을 갚기 위해 그들의 마음은 디지털화되어 그들을 위해 작동하도록 명시적으로 설계된 기계에 넣어졌습니다. 그것이 슬리퍼의 전형적인 삶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탈출했으며 생존과 번영을 배우면서 펼쳐지는 시민 슬리퍼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Citizen Sleeper의 이야기는 간단합니다. 자신의 미래를 확보하면서 당신을 되찾고 싶어하는 Essen-Arp의 현상금 사냥꾼을 피하십시오. 나의 새 집이 되기 전에 나의 피난처 역할을 했던 우주 정거장 얼린의 눈은 이 모든 것의 배경입니다. 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준 대도시와 친밀하게 친해진 방법을 좋아합니다. Citizen Sleeper는 사랑스럽게도 이 우주 정거장을 내 목표를 위한 지도이자 거주자와의 관계를 심화하는 허브로 이해하도록 강요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나는 이 현상금 사냥꾼 중 한 명에게 돈을 갚고 하루를 더 살게 하는 것부터 끊임없이 쇠약해지는 내 몸을 치유하는 데 절실히 필요한 약을 구하는 것까지 다양한 목표를 Erlin's Eye에서 완료해야 했습니다. 

 


 

그것과 거의 모든 목표가 어떻게 진행되는지는 독특한 주사위 역학과 신체 조건과의 연관성에 의해 결정됩니다. Citizen Sleeper의 기본 게임 플레이 루프는 종이에 간단합니다. 각 주기마다 미리 굴린 주사위를 최대 6개 제공합니다. 당신이 건강할수록 더 많은 주사위를 얻습니다. 주사위 6개를 굴리면 돈을 벌거나 배를 수리하는 것과 같은 일을 시도할 때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2와 같이 주사위 수가 적으면 부정적인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져 어떤 경우에는 상당히 해로울 수 있습니다. 

나는 이 정비공이 나를 핫시트에 앉히는 빈도를 즐겼습니다. 나는 정말로 완수해야 하는 목표에 대한 긍정적인 결과를 보장하기 위해 주사위 6개를 굴려서 사용합니까, 아니면 내 상태를 보충하기 위해 약을 구입하기 위해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직업에 사용합니까? 같은 맥락에서, 더 안전한 작업에 주사위 하나를 사용해야 합니까, 아니면 지금 당장 큰 보상을 줄 수 있는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까? 이러한 결정은 내 전체 시민 슬리퍼 경험을 채색했습니다. 일부는 특히 삶과 죽음처럼 느껴지는 스트레스가 너무 많아서 몇 분 동안 컨트롤러를 잠시 멈추고 내려놓아야 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게임의 악보가 스트레스 수준을 높이는 방식도 악마처럼 유쾌했습니다. 

Citizen Sleeper는 이 순간을 사용하여 개발자 Jump Over Age의 이야기에서 진정한 적대자인 자본주의의 모든 고통을 겪습니다. 처음 도착했을 때, 나는 완전히 압도당하고 보이지 않는 느낌 없이 한 사이클을 통과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돈을 벌 수 없었기 때문에 에너지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음식을 살 수 없었습니다. 그 결과 건강이 급속도로 악화되었고 이 고군분투로 약을 살 여유가 없었습니다. 이것은 내가 바닥에 닿을 때까지 자체적으로 구축되어 세련된 기술 화면에 표시되는 Sleeper의 핵심 능력 중 하나에서 나를 가두었습니다. 주요 목표를 완료한 후 획득하는 업그레이드 포인트로만 잠금을 해제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큰 주사위나 적어도 여러 개의 주사위가 필요했습니다. 덤프에 있는 내 상태로는 둘 중 하나를 얻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느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는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했습니다. 조금씩, 나는 약과 음식을 구하는 시간을 줄이고 지평선에 있는 목표를 실제로 완료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돈을 벌었습니다. 시민 잠자는 사람이 끝날 무렵에는 돈에 대한 생각을 그만두고 친구와 때로는 가족이 된 Erlin's Eye 주변의 NPC를 돕는 데 전념했습니다. 나는 이 내러티브 아크가 나에게 개인화되었다는 느낌이 드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일어난 모든 것은 내가 살아온 수십 주기 동안 주사위를 사용하기로 선택한 방법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내러티브 옵션이 있으면 내가 무너뜨리려고 했던 말뭉치만큼 끔찍하게 끝날 수도 있었지만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시민 슬리퍼가 많은 내러티브 분기를 허용한다는 점에 감사했습니다. 더 많이 플레이할수록 더 내 자신의 이야기처럼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내 행동과 어울리지 않는 세트 엔딩으로 끝맺었다면 실망스러웠을 것이다. 내가 한 이야기에서 실패하면 그 결과가 다른 이야기에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성공하면 한 캐릭터뿐만 아니라 이전에 만났던 다른 캐릭터에게도 영향을 미치는 완전히 새로운 스토리가 열릴 수 있습니다. 이 상호 연결성 무엇보다도, 나는 내 게임 내 행동이 시민 슬리퍼의 테마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에 대해 특히 놀랐습니다. 핵심은 외부인으로서 자본주의 아래에서 생존하려고 노력하는 것에 대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결국 <시민 슬리퍼>는 사이버펑크 장르에서 수없이 수없이 행해진 자본주의 자체에 대한 비판이라기보다, 자본주의에 굴하지 않는 사람들이 어떻게 인내하고 성공하는지 보여줄 기회입니다. 희망적이고 영감을 주는 메시지는 가지치기, 진심 어린 내러티브, 훌륭한 게임 플레이 루프로 뒷받침되므로 내려놓기가 어렵습니다. 풍부한 비주얼 스타일과 지금까지 내가 가장 좋아하는 2022년 음악을 추가하면 Citizen Sleeper는 앞으로 몇 년 동안 생각하게 될 게임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